-
어메이징토커(Amazing Talker) 후기 - 가성비 화상영어Career 2022. 6. 6. 23:06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화상영어 플랫폼 '어메이징토커(https://www.amazingtalker.co.kr/)'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대만 법인의 동료들이 같은 팀으로 합류하게 되면서, 매일 스크럼을 영어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영어로 읽고 쓰는 혼자하는 영어공부보다는, 스피킹을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해졌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을 찾아보던 중 1) 가성비 좋고, 2) 내가 원하는 튜터를 직접 고를 수 있고, 3) 다양한 원어민 강사가 있는 어메이징토커라는 화상영어 플랫폼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회원가입
- 내게 맞는 튜터찾기
- 수업 예약 및 참여하기
- Zoom을 통한 수업 진행
- 장단점
회원가입
어메이징토커 회원가입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구글 계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을 누르고, 아래와 같은 팝업에서 '구글으로 계속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내게 맞는 튜터찾기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왼쪽 상단의 '선생님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많은 언어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영어, 중국어, 일어부터 소토어, 루마니어 등 다양한 언어군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
저희가 관심있는 '영어'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수많은 튜터들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2개국어, 3개국어가 가능한 뛰어난 튜터들이 수백개의 리뷰를 통해 검증되고, 저렴한 체험수업까지 제공하고 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체험수업을 위해 튜터를 고르기가 정말 어려웠는데요. 특히 튜터분들 개개인의 페이지에 있는 영상을 살펴보고, 스토리를 듣는 재미에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살펴보곤 하였습니다. 명문대 출신, 수십년 강의 경력, 한영 2개국어가 가능해 한국어로도 질문할 수 있는 분 등 정말 너무 매력적인 분들이 많네요.
특히, 소비자로써 더더욱 좋은 점은 튜터 개개인이 가격을 설정할 수 있기에 가끔 엄청나게 저렴하고도 정말 좋은 튜터분을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수 강사 리스트에 계신 분들 중, 50분에 9000원이라는 말도 안되게 저렴한 수업도 발견!)
30분 여간(ㅜ) 살펴보기를 진행하고나서, 저는 높은 평점의 Hanna(https://www.amazingtalker.co.kr/teachers-and-tutors/hanna-hitchcock) 튜터님을 선택하였습니다:
너무 많은 옵션에 복잡하시다면, 왼쪽 상단에 '선생님 추천'을 통해서, AI를 통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선생님을 추천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수업 예약 및 참여하기
해당 튜터와의 첫 수업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체험수업'으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평일에는 튜터님의 빈 시간이 없어서, 시간이 가능한 주말에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이후 대시보드(https://www.amazingtalker.co.kr/dashboard/student)의 나의 수업 부분에 아래와 같이 예약된 수업이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드디어 수업 당일이 되고,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메일의 '수업 페이지로 이동하기'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수업 메인 페이지 창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수업을 클릭하고, 중간의 'Go to Class'를 클릭하니 새로운 창이 뜨면서 Zoom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 (혹시 Zoom이 설치되지 않으신 분은 여기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Zoom을 통한 수업 진행
Zoom을 통해 수업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파티에 참여한 듯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후 열정적인 한나쌤의 인트로가 시작되면서, 정말로 다른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저도 모르게 수업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기존에 경험했던 그 어떤 화상영어공부보다도 몰입감있고, 감명깊은 시간이었네요.
특히 튜터 개개인의 이름을 걸고 해서 그런지, 수업자료나 준비면에서도 다른 플랫폼보다 월등히 높은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인트로는 부담없이 한나쌤이 먼저 자기소개를 진행해주셨는데요.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영어공부는 물론 미국사회에 대한 이해까지도 넓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화려하고 놀란 마음에 조금 긴장도 되긴 했었는데요:
피곤한 주말에도 한나쌤의 열정과 흥미로운 주제들로 인해서, 제 하루도 활기차게 만드는 너무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수업을 마치며, 꼭꼭 사내 영어 지원에서 어메이징토커를 이용하는 방법을 찾아 다시 찾아뵙겠다고 말씀드린 뒤 이후의 과정을 논의해보며 마치게 되었습니다:장단점
먼저 화상영어 또는 화상영어공부를 위한 어메이징토커만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엄청난 가성비: 정말로 뛰어난 튜터들과의 1:1 화상영어수업을 저렴한 가격에 누리실 수 있습니다. 미국, 호주, 캐나다,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튜터분들이 공존하는 플랫폼이기에 적절한 가격 조정이 이뤄지기에 가능한 듯 하네요. 또한, 쿠폰을 구매하고 내 시간에 맞게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어서 낭비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간편하게 집에서 줌으로: 한 번 화상영어를 통해 영어공부를 시작하니, 오프라인 학원을 가기 위해 준비하고, 이동하고, 방문하는 형태는 너무 귀찮고 지속되기 어렵더라구요. 어메이징토커는 집에서 쉬다가 잠깐 시간을 내서 컴퓨터만 키면 가능하기에 본질인 영어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 뛰어난 플랫폼,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내 수업이 언제인지, 나에게 제일 잘 맞는 튜터는 누구인지 등등 다양한 기능이 유려하게 구현되어 영어공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단점은 사실 잘 떠오르지 않는데요. 개인적으로 한국의 다른 화상영어 플랫폼을 경험해보았으니, 너무도 좋은 어메이징토커를 사용안할 이유를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한 가지가 있다면, 사내 영어 지원 정책 제한으로 1:1 매칭에 기반한 플랫폼 형태를 사용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이 부분 참고하셔서 올해에는 유창한 영어실력을 기르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해당 리뷰는 어메이징토커(Amazing Talker)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으나, 필자의 주관에 기반해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Care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인넥스트에서의 2년 7개월 회고 (0) 2024.07.13 개발자여, (지칠땐) IT 역사를 공부하라 (1) 2023.12.22 중소기업 식품연구원이 하는 일 (feat. 2년차) (1) 2021.04.10 팀 내에서 팀장의 역할 (feat. YARN 하둡분산자원관리) (0) 2021.01.27 개발자 Kaden의 정보관리법 (0) 2021.01.27 패스트캠퍼스 스쿨 취업 포트폴리오 준비하기 (프로그래머 포트폴리오) (1) 2021.01.07 식품연구원에서 개발자로 전직(직무전환)한 이야기 (feat. 8개월) (13) 2020.11.25